Diaspora(아프리칸 디아스포라): 아프리카에서 노예로 끌려와 신대륙 전역에 뿔뿔이 흩어지게 된 아프리카인의 후손들의 이산경험을 일컫는 말’로 인해 끊임없이 이주를 거듭해 온 흑인들에게 ‘집(Home)’이란 무엇인가를 역사와 연관하여 고찰하고 있다.
그리고 Moison은 인종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경우에
Diaspora(아프리칸 디아스포라): 아프리카에서 노예로 끌려와 신대륙 전역에 뿔뿔이 흩어지게 된 아프리카인의 후손들의 이산경험을 일컫는 말’로 인해 끊임없이 이주를 거듭해 온 흑인들에게 ‘집(Home)’이란 무엇인가를 역사와 연관하여 고찰하고 있다.
그리고 Moison은 인종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경우에
Diaspora)라고 부른다. 그러므로 언어적으로 차츰 히브리어를 사용치 않게 되고 헬라어를 언어에 익숙하게 되었다. 그 중에서 주전 3-1C안에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발달을 시작한 이집트의 북부 알렉산드리아 공동체가 있다. 고국을 떠난 지 300년이상 된 유대인들은 히브리어성서를 읽고 알아들을 수 가
Ⅰ. 서론
정체성의 정치는 넓은 외연을 가진 개념으로서 시대와 맥락에 따라 다양한 의미로 변화하였다. 국민국가시대 정체성의 정치는 국가권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국민적 정체성의 형성과정 즉 동일화의 과정이었다. 그러나, 세계화와 초국가주의의 대두는 국경을 초월한 활발한 인구의 이동
세계 문화 선교 전략
(이집트, 아프리카, 캄보디아의 선교전략에 관한 연구논문)
목 차
Ⅰ.선교와 토착화
1. 선교에 있어서 토착화의 개념 ....................................... 2
2. 복음과 문화와의 관계 .................................................. 2
3. 선교란 토착교회를 세우는 것이다 ................................ 3
4.
PRONOUNS
“As I read back over it, I see that we/they/I
may become confused in the mind of the
reader: but these pronouns have always
coexisted in my mind.”
“Jamaica is a place in which we/they/I connect and disconnect-change place.”
* 식민지의 잔재: the triangle trade, our mother's rapes…(p.19)
* Western civilization
Dr. Schweitzer-The formula: I'm your
Ⅲ. 대표 출품작
●미희 나탈리 르므엔느, Mihee-Nathalie Lemoine(벨기에)
- I Wish You a Beautiful Life(suicide project)
몇몇 사람들의 이름과 메시지 자살한 입양인들의 이름과 한국 친엄마들이 그들에게 남기는 메시지
만 모아놓은 작업이지만 그 안에는 정체성 혼란의 고통을 견디지 못한 입양인 들 의 죽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에 대한 윤리와 도덕성을 의미한다. 통상 약칭해서 SR(Social Responsibility)이라고도 불린다.
한국에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윤리경영은 기업의 대국민 신뢰도 회복에 있어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반기업 정서가 팽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헌팅턴이 “문명의 충돌”을 말한지 10년이 넘었다. 그는 문몀을 문화적 실재로 규정하고 있다. 그는 또 문화를 “한 사회 내에서 우세하게 발현하는 가치, 태도, 신념, 지향점, 그리고 전제 조건”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헌팅턴류의 논의는 90년대 많은 반향을 일으켰다. 그런데, 지금의 21세기
서론
20세기의 끝, 1990년대는 세계화가 사회적 논의의 중심에 전면적으로 부상하기 시작한 시대였다. 세계화는 거부할 수 없는 하나의 흐름이었다. 세계화의 실체와 함의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화는 수렴과, 통합, 상호인식과 의존의 증대로 표상되었고 실제로 그러한